학회/동아리학회
[전공학회] 방송학회 채널제로
학부조교  |  oes@kw.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1.11.04  13:04:51
   
 

 전통있는 학회, 체계적인 학회, 함께하는 학회 방송학회 채널제로

 전통있는, 1991년에 설립되어 2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학회 채널제로는 여러 가지 채널(어떠한 일을 이루는 방법이나 정보가 전달되는 경로) 0순위가 되자는 뜻에서 비롯되었다.

 함께하는, 채널제로는 회원들간의 소통을 통해 학회 내에서 운영하는 헬퍼제도와 댓거리 등의 영상제작 실무 교육을 받아 방송인으로써 역량을 갖춰나간다. 또한 작은 영상제(1학기), 통합학술제(2학기)와 같은 영상출품제를 통해 학기별로 서로의 영상을 공유하며 실무 경험을 쌓는다.

  드라마,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3가지 장르를 다루며, 수습회원을 이수하여 승격한 정회원들은 헬퍼활동과 주기적인 공모전 참여를 통해 경력을 쌓고, () 명예회원과 소통하며 직접적인 학회운영을 한다.

따라서 학회 임원진은 정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명예회원은 댓거리, 피드백 제도를 통해 헬퍼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방송학회 채널제로는 영상 작업을 체계적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따라서 기획, 시나리오, 촬영, 편집 영역으로 나누어 교육을 받고, 영상제작에 있어 연출, 시나리오, 스크립터, 촬영감독, 편집자로 역할 분담하여 수행하도록 한다. 또한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스토리보드 작성을 통하여 보다 탄탄한 사전작업을 한다. 이는 실제 모든 영상을 제작하는 절차와 똑같다.

   
 
   
 

 

   
   
   
   
   
   
   
   
 

채널제로 사이트 바로가기 

 

< 저작권자 ©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서울특별시 노원구 광운길 26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  Tel : 02-940-5370  |  Fax : 02-918-3258  |  개인정보처리방침
School of Communications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영